與, 홍준표 대구시장 상임고문서 해촉…洪 “엉뚱한 데 화풀이”_텔레그램 그룹 시청으로 적립_krvip

與, 홍준표 대구시장 상임고문서 해촉…洪 “엉뚱한 데 화풀이”_라이에타나 빙고_krvip

국민의힘이 오늘(13일)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홍준표 대구시장을 당 상임고문에서 해촉했습니다.

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최고위 후 기자들과 만나 “상임고문의 경우 현직 정치인으로 활동하거나 현직 지자체장으로 활동한 사람은 없는 게 관례였다”며 “그에 맞춰 정상화시킨 것”이라고 해촉 배경을 설명했습니다.

김 대표는 최고위 회의에서도 “최근 우리 당 지도부를 두고 당 안팎에서 벌이는 일부 인사들의 과도한 설전이 도를 넘고 있다”며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와 홍 시장을 겨냥하기도 했습니다.

앞서 홍 시장은 SNS에 여러 차례 글을 올려 김재원 최고위원의 전 목사 칭송 발언에 대한 김 대표의 미흡한 대처를 지적한 바 있습니다.

해촉 소식을 접한 홍 시장은 SNS를 통해 “엉뚱한 데 화풀이를 한다”며 김 대표를 직격했습니다.

홍 시장은 “그렇다고 내가 잘못되어 가는 당을 방치하고 그냥 두고 가만히 보고만 있겠느냐”며 “이참에 욕설 목사를 상임고문으로 위촉하라”고 말했습니다.

이준석 전 대표도 SNS를 통해 “상임고문 면직이라는 건 처음 들어본다”며 “당내 구성원이 조금이라도 다른 의견이 있으면 윤리위로 몽둥이 찜질하는 것을 넘어 이제 면직까지 한다”고 비판했습니다.

[사진 출처 : 연합뉴스]